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혈압에 좋은 양파즙

by 루센세 2020. 9. 17.
300x250

식품이 가진 천연 성분을 공부하면서 야채의 색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을 알게 되었습니다. 녹색, 주황색, 빨간색 등 고유의 색을 가진 야채 과일들이 신체에 미치는 효능은 비슷하더군요. 그중 빨간 채소는 혈관질환에 좋다고 하는데요. 비트와 적 양배추 등이 실제로 혈관질환 예방에 뛰어난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같은 양배추라도, 같은 감자라도 적색을 띄는 것을 먹는 것이 혈관에 더 좋은 영향을 줍니다.

양파를 음식할때 맛있게 요리해서 같이 섭취하는것도 중요하고 좋지만 양파즙은 즙으로 더욱더 빨리 체내에 흡수를 도와주고 들고다니기 쉽기 때문에 그때그때 부족한 영양을 보충해줄수 있어 좋은것 같아요. 식이로 섭취하는 양파의 경우는 맛이없고 맵거나 편식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양파즙의 경우에는 맵지않고 단맛이 돌아서 가볍고 쉽게 섭취하기 좋은것같아요. 건강식품은 짧게 단기간에 섭취하는 것보다는 지속적으로 장기간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은 효과를 기대할수 있다고 해요. 건강을 위해 선택한 건강식품 올바르고 똑똑한 선택하세요.

요즘 날씨가 정말 많이 덥죠. 기온이 높은 데다가 습하기까지 하니 가만히만 있어도 땀이 줄줄 흐르더라구요. 저는 평소에 땀이 워낙 많은 체질이라, 여름이 더더욱 괴롭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화장을 해도 금세 땀으로 인해 지워져버리고, 옷을 보송하게 말려 입고 나가도 조금만 걷다보면 금세 축축해져서 그렇게 불쾌할 수가 없더라구요. 컨디션도 좋지 않고, 활동을 많이 하지 않아도 몸에 힘이 쭉쭉 빠지는 게 너무 힘들어요. 이렇게 저처럼 땀이 많은 분들이라면 여름철 건강을 더 신경써야 하겠죠?

하지만 이렇게 물을 이용한 추출 방식은 양파 성분 중에 물에 녹는 수용성 물질을 추출하기에는 적합하지만, 물에 녹지 않는 불용성 성분들은 제대로 추출해낼 수가 없어서 영양소 손실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양파즙 보다는 갈아서 드시는 게 가장 좋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평소 자신의 식단이 너무 탄수화물 위주리고, 내장지방이 많다면 이 야채를 추천해 드립니다. 또 이 야채에는 비타민과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서 노화 방지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누구든 동안이 되고 싶잖아요? 그럼 콜라대신 꾸준하게 양파즙을 마셔주세요. 그리고 껍질에 노화 방지 성분이 가장 많으니 껍질째로 압착한 제품을 구매하세요. 만약 집에서 만들어 먹는다면 통째로 물에 넣고 우리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래서 평소 고혈압, 고지혈증, 혈액순환악화로 고생하시는 분들이라면 양파즙을 챙겨드시면 제대로 효과를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저희 엄마께서도 평소 고혈압으로 몇 년을 고생하시다가 양파즙을 챙겨드시면서 수치가 점점 낮아지고 있어 다행히 효능을 잘 받고 있습니다. 알아보니 혈중 수치를 유지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예방차원으로도 많이 챙겨드시는 식품이라고 하네요. 보통 양파를 손질할 때 껍질을 버리시는 분들이 많지만 좋은 성분들이 껍질에 모여있다고 하니 버리지말고 같이 손질을 해서 음식을 할때 참고하면 좋을 듯 싶습니다.

제가 양파즙을 먹게 된 근본적인 이유는 바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복부 지방을 개선하고자 함이었어요. 양파속에는 항염 효과와 더불어 혈액 내의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 지수를 낮춰주는 성분이 풍부하거든요. 혈관 속 콜레스테롤 수치가 개선되면 혈관이 넓어지고 원활한 혈액순환과 함께 노폐물이나 독소들이 배출되게 되는데요. 따라서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 성인병을 방지하는데도 효과적인 건강식품이라고 할 수 있어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