칡즙 관련 내용을 알아볼까 합니다.
저희 남편이 회식이 잦아 간 기능이 걱정이 되더라고요. 이 참에 건강식품을 구매해보자 싶어 칡즙을 구매하게 됐어요. 칡속에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해요. 카테킨이 간기능을 개선해 주어 간건강에 도움을 줄수 있고, 술독으로 인한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외에도 당, 섬유질, 철분,단백질, 인, 비타민 등의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열을 내리고 두통을 낫게하고 혈압을 낮추는 효과도 있다고 해요.
칡즙은 이 외에도 비타민과 무기질, 당질, 칼슘과 같은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어 풍부한 건강식품으로 추천되고 있습니다. 홍삼처럼 영양에 비해 귀해서 비싸서 접근성이 떨어지는 식품보다는 칡은 생각보다 주변에서 쉽게 볼수 있는 식물인데요. 뛰어난 효능에 비해서 대접을 못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칡에 대한 내용을 참고 하신다면 가성비 좋은 칡에 대해서 다시 생각하시게 될겁니다.
다음 효능으로는 중금속 배출이 있어요. 폴리페놀 성분이 우리 몸 속에 쌓여있는 중금속을 분해해준다고 하네요. 분해된 중금속은 대변 혹은 소변을 통해 몸 밖으로 배출이 돼요. 중금속은 많은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우리 평소 식습관에서 중금속의 위험에 많이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이렇게 분해에 도움을 주는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면 보다 안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장마철로 꿉꿉한 날씨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요즘같이 바깥활동이 어려울때 더욱 건강을 챙겨줘야 하는데요. 특히나 나이 40에서 50사이에 오는 여성분들의 갱년기에는 더더욱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해 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칡즙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려고 하는데요! 왜 갱년기 여성에게 좋을까 살펴보았을때 바로 칡에 들어있는 에스트로겐 덕분이라고 합니다!!
요즘은 건강식품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남녀노소 나이를 불문하고 건강보조식품을 많이 섭취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널리 알려진 칡은 남성분들이나 여성분들까지 건강을 두루 챙길 수 있습니다. 먼저 칡은 한의학에서는 갈근이라고 불리는데 동양을 중심으로 예전부터 오랫동안 꾸준하게 사용되었던 약초입니다. 칡을 먹으면 성인병과 같이 질병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고, 갱년기 증상에도 좋습니다. 대부분 칡은 칡즙으로 해서 많이 섭취하곤 합니다.
해가 갈수록 몸에 오는 변화를 절실하게 느끼게 되더라고요. 어릴 때는 마냥 건강도 영원할 것처럼 관리할 생각도 하지 않는 게 대부분이죠. 요즘 가장 많은 변화를 느끼게 해주는 게 바로 술 마신 다음 날인 것 같아요. 이게 바로 간 기능이 떨어지면서 간에서 알코올을 해독하는 작용이 점점 어려워지는 것이죠. 요즘 숙취해소를 도와주는 기능 식품이 많지만 근본적으로 간 건강을 개선해 주는 식품을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더라고요. 주변에서 강력 추천하는 것이 바로 칡즙이었어요. 요즘 그 효능을 제대로 보고 있는 중인데요. 이게 또 다른 뛰어난 효능들이 있어서 함께 살펴보려고 합니다.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여성호르몬과 에스트로겐을 보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갱년기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과일이 석류라고 할 수 있는데, 석류이 여성들이 먹으면 좋은 과일입니다. 하지만 석류보다 더 좋은 음식이 바로 칡이라 할 수 있습니다. 칡에는 석류보다 620배가 많은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들어가 있어 갱년기로 고생하시는 사람들에게 효과가 좋습니다.
사실 이는 갱년기 여성에게 좋다고 하지만 이전부터 섭취하면 더욱 좋을 것 같아 저는 부모님 선물과 함께 제가 먹을 칡즙도 같이 구매를 하였는데, 약간 씁쓸하긴 하지만 먹을만하였고, 건강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