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새싹보리 분말 효능 어떤게 있을까

by 루센세 2020. 9. 15.
300x250

요즘 아침에 일어나면서부터 시작되는 건강 걱정에 지치기 일보 직전이에요. 외출도 자제하다 보니까 늘어나는 건 뱃살밖에 없더라고요. 매일 입으로만 건강 걱정하는 것 같기도 하고 뭔가 내 몸에 활력을 줄 게 없나 찾아보다가 새싹보리를 알게 되었어요. 이름도 상큼하고 상상만 해도 가벼워지는 느낌을 주는 게 활력 그 자체라고 할 수 있어요. 사실 요즘 너무 유명한 건강식품이라 모르는 분들이 없겠지만, 좀 더 구체적인 효능들을 함께 살펴봤으면 해요.

새싹보리는 슈퍼푸드로 알려질 만큼 다양한 성분과 효능이 뛰어나요. 특히 비타민과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고 폴리코사놀이라는 항산화 물질을 가량 함유해 혈액 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해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역할을 해요. 또한 중성지방 지수를 낮추고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 몸속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시키는 데도 일등 공신이라 할 수 있죠. 이렇게 혈관에 기여하는 정도가 높아 각종 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비만을 개선해 성인병에 노출되는 것 또한 막아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새싹보리로 만든 해독주스가 최근 가장 핫한 디톡스 음료로 떠오르고 있죠. 저 또한 지인에게 선물을 받아 한동안 잘 챙겨먹었는데요. 체질에 맞는지 저는 먹는 내내 확실히 몸이 가볍고 편하더라구요. 해독작용이 매우 뛰어나고, 체내의 노폐물과 나트륨을 배출하는 효능이 있거든요. 보통 분말 형태로 복용하고 저 또한 가루로 먹었는데 색깔은 초록색을 띠어요. 가정에서 재배하기도 어렵지 않아서 많이들 집에서 키워 먹는다고 하더라구요.

보리에서 싹을 튀우게 되면 10-20cm 가량 자란 어린잎을 새싹보리라고 합니다. 새싹채소 중 하나로 일반적으로는 싹을 튼 후에 3일에서 9일 정도 된 어린 떡잎 상태를 말합니다. 영양소가 풍부하고 열량과 당분이 낮아서 다이어트 할 때에도 많이 사용되는 채소 중 하나입니다. 풀 뿐 아니라 약초로도 사용되는 식물인 만큼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둔다면 활용도가 좋을 듯 합니다.

제가 체중감량을 위해 아침마다 먹고 있는 식품 중 하나는 바로 '새싹보리'입니다.이 식물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매스컴에서 대대적으로 알려지면서, 품귀현상까지 일어났었는데요. 처음에는 수요가 많다 보니 시중에 파는 가격이 매우 비쌌는데요. 지금은 공급이 많아져서 그런지 가격이 안정화 된 것 같습니다. 저는 비쌀 때부터 가격이 안정된 지금까지 꾸준하게 구매해서 먹고 있습니다.

특히 일단 새싹보리의 효능으로는 동맥경화를 예방한다는 것이 대표적인데 여기에 함유되어 있는 sod 효소는 동맥 경화와 함께 고혈압, 당뇨병 등의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sod 효소는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 이로 인해 부모님께도 선물해드렸더니 너무 만족해하셔서 선물을 하는 제 기분도 함께 좋아졌습니다.

새싹보리의 식이섬유는 그 유명한 고구마보다도 20배가 더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먹기도 퍽퍽한 고구마를 20개나 먹느니 싱그러운 보리순으로 가볍게 섭취하는 게 누가 봐도 합리적이겠죠? 게다가 폴리페놀과 사포나린 등 항산화 성분으로 항암 및 면역력 개선에도 효과가 좋아요. 요즘 무엇보다도 면역력이 중요하다는 것 다들 아시잖아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