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활성산소종이 암과 노화를 유발하는데 새싹보리에는 이를 감소시켜주는 슈퍼 옥사이드 디스뮤타제가 일반 새싹채소보다 6~8배 정도 높게 있다고 해서 우리 몸의 암과 노화 예방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우리 몸에 유익한 새싹보리는 여러방법으로 섭취가 가능하다고 해요. 가장 많이 섭취하는 방법이 차로 섭취하는 방법인데요. 녹차와 비슷한 향, 맛을 가지고 있어 부담없이 섭취가 가능하다고 해요.
새싹보리 효과에는 특히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 성분이 바로 내장에 쌓이는 지방을 억제하고 군데군데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해요. 이게 바로 새싹보리의 해독작용으로 인한 효과죠. 요즘 디톡스 다이어트가 핫한데요. 해독주스를 만들어서 꾸준하게 섭취하면 지겹게도 빠지지 않는 뱃살, 내장 속 지방을 녹여내 배출시킬 수 있다는 것이에요. 저는 보리순 분말에 바나나, 우유를 섞어서 하루 세 번씩 디톡스 해주는데요. 우유가 지겨우면 요구르트나 생수를 번갈아서 넣어주고 바나나 대신 사과를 넣어서 만들어 먹고 있어요.
마지막으로는 앞서 말했듯이 성인병을 예방해주는 효과라고 할 수 있는데요 폴리콜사놀이라는 성분이 우리 채네의 나쁜 LDL수치를 낮춰주고 좋은 코렐스테롤 HDL 수치를 높여주기 때문에 꾸준히 새싹보리를 드신다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줄 수 있고 혈관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성인분들이라면 꼭 챙겨드시면 각종 성인병 예방과 암 예방 등이 가능하기 때문에 하루에 한번씩 챙겨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더라고요. 지금까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여러분들도 다들 건강하게 몸 챙기면서 하루하루 챙겨보시길 바랄게요!
최근 새싹보리의 인기가 심상치가 않죠. 보리밥, 보리빵, 보리쌀 등은 들어봤어도 새싹보리라는 말은 들어보지 못했는데, 요즘 매체에 심심치 않게 등장하더라구요. 최근에 저희 어머니께서도 새싹보리를 사오셨길래 관련 정보를 알아봤답니다. 말 그대로 새싹보리는 보리순 즉 보리의 새싹이며, 영양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건강에 굉장히 이롭다고 해요. 혈액문제, 염증, 간 문제 등을 치료하는 데에 오릿동안 사용되어 왔다고 하더라구요.
먼저, 보리는 중앙아시아가 원산지인데 오래전부터 재배된 작물 중의 하나로써 새싹보리는 보리가 이삭을 열기 전 20~30cm 정도 자랄 때까지 키운 다음, 어린잎을 수확하는 것을 뜻합니다. 여기에는 칼슘과 sod 효소, 아연과 마그네슘, 철분과 구리, 미네랄과 비타민, 베타카로틴, 아미노산, 식이섬유 등 몸에 좋은 성분이 다 들어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여기에는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는 것을 확인하니 왜 이렇게 많은 사람이 보리를 섭취하는지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새싹보리는 그대로 보리의 어린 싹이라고 생각하면 돼요. 보리순이라고도 하는데요. 새로운 여린 싹이 보통 15~20cm 정도 자라나면 잘라내서 여러 가지 형태로 가공하여 만들어낸 것이 최근 우리가 섭취하는 새싹보리죠. 이 초록빛 싱그러운 새싹 안에 놀라우리만큼 다양한 성분들이 포함되어 우리 건강에 미치는 영향 또한 대단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어떠한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고 더불어 어떤 효능들이 있어서 슈퍼푸드라 불리는지 알아볼까요?
이름만으로도 상큼한 초록빛이 연상되어 눈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느낌, 바로 새싹보리에요. 그런데 눈과 마음뿐 아니라 우리 몸에 이로운 영향이 정말 많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어떤 효능으로 이리도 핫하게 주목을 받는지 한번 알아보기로 해요. 한국인이라면 짜고 매운 음식 안 좋아하는 사람 거의 없죠? 이런 식생활은 내장 비만을 일으키는 주범이라고 해요. 저도 유난히 볼록 나온 복부 때문에 안 해본 다이어트가 없었는데요. 요즘 TV만 틀어도 새싹보리가 다이어트, 그것도 내장 지방이 쌓이는 걸 막아주는 효과가 뛰어나다고 소개하길래, 저도 열심히 섭취 중이랍니다.
카테고리 없음
암 예방에 좋은 새싹보리
300x250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