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다이어트를 하면서 분말 형태로 된 이것을 한동안 챙겨먹었었는데요. 실제로 소화도 굉장히 잘 되고 체중감량에도 많이 속도가 붙었던 것 같아요. 하루 적은 양으로 건강을 제대로 챙길 수 있으니, 이 작은 열매의 힘이 참 대단한 것 같네요. 특히나 항산화성분은 우리 몸에서 가장 빨리 노화가 진행되는 눈을 보호해주기 때문에, 요즘처럼 스마트폰이나 티비 시청이 잦은 때에는 더욱 그 빛을 발할 것 같네요. 저는 한동안 안구건조증에 시달려 따로 분말을 챙겨먹었었는데, 챙겨먹는 동안에는 눈이 상당히 촉촉해져 만족했던 기억이 있네요. 노화방지에도, 체중감량에도 좋으니 미인의 과일이라는 말도 딱 어울려요.
또한 앞서 말했듯이 아로니아에는 로돕신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요. 안구 망막색소 재합성에 관여하여 이로운 작용을 하죠. 이로 인해 눈의 피로 및 안구 건조, 시력 개선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답니다. 게다가 초크베리 속 탄닌 성분은 체내 지방흡수를 억제한다고 해요. 그러니 체중조절에도 탁월하겠죠? 이 정도면 떫은맛도 상관없이 섭취할 수 있겠어요.
과일 중에서도 아로니아가 항산화 물질을 많이 가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항산화 성분은 혈액순환 개선과 항염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서도 많이 섭취합니다. 대표적인 성분으로는 안토시아닌과 폴레페놀이라는 성분으로 인해 이러한 효과가 있습니다. 양질의 항산화 성분은 또한 면역력에도 영향을 미치는데요. 백혈구 생성을 촉진시켜 줌 으로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안토시아닌은 플라보노이드의 한 종류로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성분이에요. 우리 몸에 대사작용으로 생성되는 활성산소는 체내에 남아서 세포를 산화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세포가 산화된다는 것은 즉, 노화가 촉진된다는 것을 의미하죠. 또한 정상세포를 변종으로 만들기도 하는 데요. 이로 인해 우리 몸에 전반적으로 악영향을 끼치게 되는 것이죠. 아로니아의 안토시아닌은 이와 같은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세포의 산화를 막는 역할을 하며 노화를 방지, 전반적인 건강을 이롭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항산화 성분이라고 할 수 있어요.
아로니아는 세계인이 좋아하는 슈퍼푸드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노화를 억제하는 황산화 작용을 함께 동시에 강력한 항암작용을 합니다. 저 역시 가족 건강을 위해서 이를 주기적으로 섭취하곤 하는데 생각보다 많은 부분에서 몸에 좋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먹으면 좋은 식물입니다. 일단 대표적으로는 눈 건강에 좋은데 여기에 안토시아닌 성분은 시력에 좋은 영향을 주며, 눈의 피로를 감소시켜주고 시력보호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10년 전만 해도 종합비타민 하나 챙겨 먹는 것도 몸 관리 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는데요. 요즘은 상상도 할 수없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나오는 것 같습니다. 홈플러스나 이마트와 같은 대형할인마트에만 가도 예전에는 없던 건강식품 코너가 있을 정도입니다. 아마 한국인의 경제 수준이 나아지면서 관심이 그쪽으로 많이 쏠린다는 것이겠죠? 저는 최근에 매스컴에서 방송해서 인기를 얻은 아로니아를 아침마다 먹고 있습니다.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이라도 올바른 방법을 알고 섭취 하는 것이 중요한데 아로니아 어떻게 섭취해야 효과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문가의 말에 따르면 과일 자체에 떫고 쓴 맛이 강해 날 것으로 섭취하기 보다 다른 식재료와 함께 요리 하거나 가공 형태로 섭취 하는 것을 권고 합니다. 과다 복용시 설사나 복통이 나타날 위험성 때문에 다량 섭취를 피해야 하며 위장이 약하신 분들은 위염이나 위궤양 같은 심각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 합니다.
카테고리 없음
암 예방에 좋은 아로니아
300x250
300x250
댓글